본문 바로가기
생각의 흐름/Diary

나의 하루 일과&주식

by Millionaire00 2020. 8. 14.

나의 일과를 기록하면!

 

평일에는 오전 7시에 기상하여 경비계에서 할 일을 한다. 그러고 나서 오전 8시 반까지 출근 준비를 마치고 오전 업무를 마치면, 시간이 남는데 이때 하루에 공부할 목록을 정한다. 목록을 정하는 데에는 1분,..? 정도 소요된다. 

공부할 목록을 정하는 이유는 하루에 내가 할 공부목록을 전부 하기엔 할 게 너무 많아서 하루하루 할 목록을 정해야 한다 ㅋㅋ.

.

.

 

그 방법은 바로!

.

.

 

사다리타기!!(8월 6일부터 시작한 방법)

.

.

 

이런식으로 위 번호 칸에는 아무 번호나 쓴다. 항상 맨 왼쪽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밑에 항목은 '매경테스트', '구글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한 자산 포트폴리오 만들기', '코딩(지금은 유튜브 채널 '나도 코딩'을 통해 배우고 있다.)', '영어(넷플릭스 또는 유튜브를 이용한 쉐도잉 공부)', '티스토리(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는지와 html사용법 등에 대해 공부!)', '독서(독서가 걸리면 그냥 하루 책을 읽는다.)', '전기전자(전기기사 자격증 공부)'까지 해서

 

총 7개이다.

 

계획을 세울 때 월요일은 이걸 공부하고 화요일은 이걸 공부한다고 정해놓을 수 도 있지만, 난 좀 더 재미있게 하고 싶어서 매일 사다리 타기를 한다. 랜덤적으로 공부할게 정해지는 게 상당히 재미있다. 이렇게 하면 매일매일 일과가 비슷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지루하지도 않다. 지금은 이렇게 공부하다가 나중에 질리면 또 공부법을 바꿀 수 도 있다.

 

여기까지가 내가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거고 각 공부한 내용에 대해선 나중에 다른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정리를 해볼 예정이다!

 

이렇게 하루 공부가 끝나면 저녁을 먹는데 저녁을 먹고 나면 운동을 하러 간다! 나는 주로 맨몸 운동을 하고 있고 플란체, 풀업, 팔 굽혀 펴기, 스쿼트 등을 한다. 그러고 나서 남은 시간은 TV를 보거나 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린다.(그림 그리기는 최근에 시작한 취미활동인데 나중에 몇 작품이 모아지면 올려보고 싶다...!ㅎㅎ)

 

 


 

위에는 나의 하루 일과를 적어 둔 거다.

 

사실 저건 어느 날에나 써도 되는 내용이긴 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오늘 꼭 티스토리 일기를 적어야겠다 마음을 먹은 건 LGD가 13,800원 까지 오르는 중이기도 하고 사야 하는 시기였기 때문이다. 이에 대한 내 생각 정리가 필요하고 지금 적어두는 글이 다음에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다.

 

첫 번째, 다음엔 정해진 날짜에 사야 하는 걸 꼭 지켜야 한다. 고민이 된다면 그 이유라도 적어두고 사지 말자. 원래라면 8월 8일에 샀어야 했지만 어쩌다 보니 어영부영 시간이 지나버렸다. 이 부분에 대해선 다음에 고쳐야 하는 사항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두 번째는 지금 사야 하는데 저번보다 가격이 비싸져서 샀다가 다시 떨어지면 어떡하지 또는 괜히 안 샀다가 더 오르면 어떡하지 라는 고민이 든다. 세 번째, 만약에 산다면 연습해보는 느낌으로 산 이 주식을 실제 내 포트 폴리오에 담을까란 것에 대한 고민이다. 이걸 담게 된다면, 이에 대한 경쟁업체에 대한 기업분석도 해야 한다.

 

여기에 대한 앞으로 해야 할 일은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가능성과 그만한 수요가 있는지 분석하고 예전에 읽은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에 나온 '사실 수집'방법을 이용해서 좀 더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해 분석해봐야겠다. 그러고 나서 가능성이 있다 싶으면 한 기업에 투자하는 게 아니라 지금 여러 경쟁하고 있는 기업들을 두루두루 투자하는 방식으로 나아가야겠다!

 

'생각의 흐름 > 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어 공부, 코딩 공부  (0) 2020.11.05
[정보의 홍수 속에서]  (0) 2020.08.21
20.07.30. [노션과 워크플로위 그 사이에서..]  (0) 2020.07.30
20.07.16. [주절주절]  (0) 2020.07.22
20.07.06. [반성]  (0) 2020.07.22